에반젤리스트라는 직업을 아는가?

에반젤리스트는 IT업계에 주로 존재하는 직군인데 ‘전도사’라는 뜻답게 IT 관련 엔진이나 상품을 가장 잘 사용하고 이를 ‘전도’하는 역할을 하는 이들을 말한다.
오즈라엘은 UNITY의 에반젤리스트 오지현 차장의 닉네임이다. 그는 직업답게 다양한 매체를 통해 UNITY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사용자들과 소통한다.
말하자면 그는 UNITY를 그 누구보다 잘(!) 사용하는 사람 중 한명이다.

오즈라엘의 원래 직업은 게임 개발자였다. 스스로 게임 엔진을 개발해본 경험이 있으면서 외모에서도 알 수 있듯 엄청난 ‘끼‘를 보유한 것이 틀림없는 오즈라엘은 에반젤리스트로 준비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?

실제로 에반젤리스트는 개발 배경지식과 엔진 활용 능력, 의사소통 능력, 프레젠테이션 능력, 마케팅 능력까지 다방면의 끼가 필요하다.
게임업계의 ‘종합 예술인’이라고 할 수 있다. 그래서 어쩌면 아직은 에반젤리스트가 첫 직업인 이는 흔하지 않을 것이다.
에반젤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 앞서 말했듯이 다양한 경험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.

LAB BOY에서는 에반젤리스트 오즈라엘이 들려주는 알짜배기 핵심 ‘UNITY 활용 TIP’을 준비해 보았다.
본 영상을 통해 오즈라엘은 UNITY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으로서 제작 취지에 가장 잘 맞는 활용 TIP을 알려줄 것이다.
TIP은 매우 유용할 것이고 영상은 매우 재밌을 것이다.
그러니 UNITY를 좀 더 세련되게, 프로페셔널하게,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을 만큼 다뤄보고 싶었던 이라면 영상을 살펴보기를 적극 권장한다.

댓글 남기기